일본기레기가 조국대표에게
[21]
루리웹-222734216 | 09:01 | 조회 0 |루리웹
[11]
DreadNought | 08:53 | 조회 582 |SLR클럽
[7]
루리웹-38377292911 | 08:56 | 조회 0 |루리웹
[5]
루리웹-2637672441 | 08:49 | 조회 0 |루리웹
[20]
망간 | 08:34 | 조회 1681 |보배드림
[9]
인생은불법 | 08:32 | 조회 1212 |보배드림
[14]
이나맞음 | 08:55 | 조회 0 |루리웹
[9]
라미아에게착정당하고싶다 | 08:24 | 조회 0 |루리웹
[0]
코리아이지맨 | 08:32 | 조회 1192 |보배드림
[11]
전귀엽기라도하죠 | 08:51 | 조회 0 |루리웹
[24]
용서못한다 | 08:29 | 조회 2677 |보배드림
[10]
풀모닝 | 08:24 | 조회 1607 |보배드림
[15]
푸른미르내 | 08:20 | 조회 2735 |보배드림
[12]
루리웹-1099037706 | 08:51 | 조회 0 |루리웹
[23]
보추의칼날 | 08:49 | 조회 0 |루리웹
댓글(30)
v볼트와 i8이 이런 방식일거에요.
I3 레인지 익스텐션 모델도 듀얼 시스템 입니당
예전에 공기 자동차 사기사건이 생각나네요..휘발유로 압축기를 작동시켜 압축공기를 만들고 압축공기로 자동차를 가게한다는...
피스커 카르마가 최초로 엔진 발전 전기모터 하이브리드 인걸로 알고있는데 당시 열 효율이 더 좋다는 식으로 광고했었습니다만... 회사가 망하고있..ㄷㄷㄷ
2차대전 때 포르셰 박사가 환장하던 방식이 이거 아닌가유?
포르셰는 저걸 탱크에 넣어서 더 문제였쥬.
저는 별로라고 생각합니다. 결국 가솔린엔진비슷한거와, 배터리, 모터가 다 달려있어야 되니, 무게가 많이 나갈겁니다. 가솔린 효율은 높을지 몰라도, 무게때문에 까먹을 겁니다.
배터리보다 가볍다고 들었어요~~
쓸오없는 방식이죠.. 효율면에서 최악이고..그냥 휴대용 가솔린발전기 하나 다는게 나을지도요...
무거워져서 비효율일 것 같은데요. 데워진 증기로 발전하는 경우 효율이 40% 정도라고 하고 여기서 생산된 전기를 송전하고 충전하고 바퀴를 돌리는데 효율이 80%라고 한다면 통합 효율은 32% 정도가 될 겁니다. 증기로 발전하는 것과 엔진으로 발전하는 것의 효율차이가 없다면 가솔린차의 효율(28%)보다는 좋을 것 같네요. 그런데, 이 경우에는 차량무게가 더 증가하고 자동차 속도에 따라서 효율이 달라져서 뭐라고 못하지 싶네요.
이번에 출시한 혼다 어코드 하이브리드가 비슷한 방식으로 알고 있어요.
bmw 의 i8이 저 방식이죠. 나온지 10년 되어가네요3기통으오 발전하다보니 충전때 소음이 크다거 하네요가솔린은 정말 비상시 전력 공급 수단으로 생각하면 됩니다.가솔린 발전기 효율이 낮아서 전력 생산에 한계가 있죠.가솔린 연료전지 방식도 있는데 전극 수명때문에 비추죠위급 상황용으로 작은 규모로 설치할만하다 봅니다
직렬하이브리드 방식이네요. 구동계게 복잡해져서 효율이 떨어 질거 같이 보이지만, 엔진이 항상 최고효율인 구간에서 작동해서 구조로인해 발생한 비효율을 상쇠하는 걸로 알고 있고. 또 이렇게 되면 배터리 용량이 작아도 되서 비싼 배터리 값을 낮출수도 있구요. 순간적인 토크를 필요로 하는 군용장비에 이 방식이 유용하고 또 상대적으로 동일한 출력의 대형 엔진에 비해 조용하다고 하더라구요.
초창기 하이브리드들이 이런방식이였어요그땐 엔진이 주행에 개입하면 울컥거린다고 아에 배제시킨형태였어요
xEV