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히말라야.. | 24/05/04 18:04 | 추천 38 | 조회 26

헬다2가 진짜로 똥망하고 있는 원인을 알아보자 +26 [21]

루리웹 원문링크 https://m.ruliweb.com/best/board/300143/read/65924337




이게 바로 개발사인 애로우헤드가 궁극적으로 원하는 개발 철학이다.


무슨말이냐면 엄청나게 어려운 상황에서 4명이 똥꼬쇼를 하면서 완벽에 가까운 협동을 하는 게임을 만들고 싶어함


그래서 4명이서 화면을 같이 움직여야하는 공유 쿼터뷰 같은 답답한 시점을 고수하였으며


무기 밸런싱, 스트라타잼 등 플레이어가 해야할 것들이 많았었다




그런데 이게 왠일?




3인칭과 1인칭이 결합된 흔히 말하는 뽕맛 오지는 코옵 슈터겜으로 나와버린거임


그래서 많은 사람들이 재미 원툴로 즐기기 시작했고


게임이 너무 재밌다보니 사소한 버그나 불편함 정도는 웃어 넘겼음




img/24/05/04/18f42d609cf4faecf.png


근데 여기서 개발자들의 똥고집이 나오기 시작하지...


4명이서 협동해서 개빡세게 깨야하는데


한번도 안죽고 최고 난이도를 혼자서 깨버리는 솔로런이 나오기 시작한거임


당연히 혼자 깨야하니까 중장갑, 일반장갑 등 모든 상황에 적절한 조합을 만들기 시작했고


그에 따라 공방에서도 그 조합중 가장 무난한 조합이 인기를 끌기 시작했음



img/24/05/04/18f42d75d3c4faecf.jpg


그게 맘에 안들었던 개발사는


여러차례에 걸쳐 육각형 무기 조합을 전부 특정 상황에서밖에 못쓰는 무기로 "버프"(너프)해버리고


솔로런을 못하도록 최대 4명 파티가 아닐때


나오는 몹의 숫자를 대폭 늘려버림


img/24/05/04/18f42d72edd4faecf.jpg


재미 원툴로 정신승리하던 플레이어들은


갑자기 불쾌함이 하늘을 찔렀고


갑자기 PSN사태가 터지고 마는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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