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6]
우체국예금보험 | 14:42 | 조회 0 |루리웹
[38]
루리웹-7543747808 | 14:41 | 조회 0 |루리웹
[9]
청음만소 | 14:50 | 조회 0 |핫게kr
[27]
Casey | 14:40 | 조회 0 |핫게kr
[20]
빠슝의뿌숑 | 14:40 | 조회 0 |루리웹
[59]
메스가키 소악마 | 14:39 | 조회 0 |루리웹
[3]
지구별외계인 | 14:39 | 조회 0 |루리웹
[30]
서비스가보답 | 14:39 | 조회 0 |루리웹
[17]
| 14:37 | 조회 0 |루리웹
[6]
렌즈Fantasy™ | 14:30 | 조회 470 |SLR클럽
[8]
사슴. | 14:38 | 조회 0 |루리웹
[3]
보추의칼날 | 14:36 | 조회 0 |루리웹
[22]
roness | 14:33 | 조회 0 |루리웹
[9]
나 기사단 | 14:33 | 조회 0 |루리웹
[17]
具風 | 14:32 | 조회 0 |루리웹
댓글(55)
사실 다른 장르도 액션 어드벤처니, 액션 퍼즐이니, 공포 액션이니 여러 장르 섞어 말하는거부터가
장르 요소 하나하나 따지기 시작하면 겹치는게 많아서니까 당연한거 아닌가 싶으요
기존 스타일에서 살짝 변주를 준 게 임팩트가 너무 강해서 장르명화 된 거지
사실 '소울라이크' 라는 게 뭔지 제대로 설명 할 수 있는 사람 없을듯..
심하면 몬헌같은 액션부류도 소울라이크라 하는 애들도 있더라
유게도 소울라이크임
야짤로 정신력 회복하고
똥짤, ㅈ토피아를 구르기로 피해야하고
키배에서 상대방의 논리를 말도 안 되는 궤변으로 패링하고
저격 뒤잡 찌르기로 마무리 해야하니까 소울라이크 맞는데?
영체 시스템은 소울 1부터 엘든링까지 쉬지 않고 계속 나왔는데, 대체 저 소울라이크= 1:1 보스전이라는 특색은 어디서 나온건지 모르겠음
차라리 유기적인 맵 구조를 넣지. 유기적인 맵 구조는 소울라이크의 특색이라고 하긴엔 너무 범위가 넓은가?
맵이 연결되어있다고 소울라이크면 유비 오픈월드도 소울라이크가 되버림.
소울라이크가 가지는 여러 특징이 있지만.
그 중 소울라이크만 가지는 특징른 없지.
그냥 프롬맛 액션RPG 정도로 보는 게 맞는 듯.
지금와서는 큰 구분 말고는 장르의 구분이 의미 없는 수준이지
어느정도 다들 영향을 받으면서 발전을 했으니
어라? 나는 체크포인트에서 회복하면
피회복+ 물약보충 되는 대신 몹들 리셋된다는 점이
소울류의 가장 큰 특징이라 생각했는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