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댓글(69)
예전엔 화물차량이 다 경유차이던 시절엔 경유 세금을 낮게해서 기업을 지원한거고, 이제는 기업이 쓰는 기름만 싸게해줄 이유가 없죠 (산업용 전기도 마찬가지). 최근엔 경유 승용차도 많이 나와서 이런 정책효과도 많이 퇴색되었고요.
소비자 vs. 기업 어느 주체를 중시할지 가치판단 문제라고 생각합니다. 소득주도 성장을 주장하는 현정부 철학에 잘맞는 정책이라 생각합니다. 실제로 소비자 편익을 중시하는 미국은 경유가 휘발유보다 비싸다고 하더군요.
기업들은 사실 부가세 10% 환급받는것만 해도 일반 소비자보다 10% 싸게쓰니까 좀더 부담할 여력이 있습니다. 저도 경유차를 타지만 경유를 휘발유보다 높이는게 아니라 동등하게 원상회복 하는 거니까 크게 문제는 없다고 생각합니다.
근데 기름값 600원 오른다는말은 무엇인가요?
휘발류가 1400원대인데 경유가 1800원대 된다는건가요?
경유 리터당 세금을 600원 올린다는 설이 있습니다.
경유값 오르고 전기요금도 오르고...물가 상승은...월급도 안오르는 판에....왜 에너지 정책만 이따구로 하는지...
비교도 유럽에서 제일 잘 사는 독일하고 하고... 클라스가 같으면 몰라도...
본인이 아는게 진리라고 생각하면 오류를 범하기 쉽습니다. 다들 입장이 다른데 모든사람이 본인과 같은 생각을 해달라는것도 본인 욕심이죠. 경유세 인상처럼 상대적 박탈감을 느끼는 사람이 최소화되게끔 한다면 차기 선거에도 여당 지지자가 유지될수 있을거라 믿습니다. 이제 시작인데 근시안적으로 일희일비하면 금방 지쳐요. 기다려주시죠.
경유 전기요금 물가 다오르는데 내월급은?
어느 선이라는게 있는데 물론 정해지지 않았지만 600원은 아니죠 600 흘렸다가 낮춰서?
경유값을 올립시다
이분들 503이 경유값올린다할때는 쌩난리피던분들 맞나요?? 사이비종교가 따로없구만
2030년까지 경유차 퇴출 및 감소 시키는 방법은 지금부터 경유차 판매 금지 하면 간단한거 아닌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