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단 이 글을 쓰기전 혹시나 절 아시는 분이 있을까봐 이전글 600개나 삭제 했네요....ㅠㅠ
현재 당진 제철공장 직영으로 일한지 5년차 되었습니다.
요즘 현대차 노조로 얘기들이 많은데...
결론부터 얘기하자면
가방줄 짧고 못배우던사람들이 공장다니던 시절에
우연히 현대들어가서 노가다 뛰던 꼰대ㅅㄲ들이 남아 있는 한 노조 절대 안변합니다.
얼마전에 저희 부서에 35살 신입이 들어 왔습니다.
올해 신입 직원들을 뽑는 공고가 아직 올라가지도않았는데
무려 35살이나 드신 신입 아저씨가 들어 왔습니다.
신입은 보통 20대 중후반에서 많아야 31살이 최고 커트 라인 이였습니다.
그런데 아무리 생각해도 뭔가 이상해서 그분한테 이 시기에 어찌 들어 왔냐고
여쭤보니 인천 공장에서 아버지가 정퇴하시면서 노조측에 부탁하여 넣어주신거라고 하더군요.
제철도 그렇고 현대차도 마찬가지로 현장직분들이 정퇴를 하실때 노조측에서 정퇴인원 가족 중 한명을 입사 시켜줍니다.
지금 다니는 현장직 분들도 이렇게 입사하는 방식이 없어졌다고 생각 하시는 분들이 있지만
아직까지 남아 있는 개같은 룰입니다.
이게 얼마나 개같은 거냐면....
현재 현장직으로 지원하는 애들 스펙을 보면
유학도 다녀오고 자격증 10개씩 갖고 있으면서도 들어오지 못해서
2,3교대 공장다니는 애들이 수두룩 한디...
남들은 2~3년 도서관에 앉아서 공부하는데
누구는 아버지가 현대 다녔다는 이유로
제철분야 지식 ㅈ도 없으면서 노조의 힘으로 들어오게 됩니다.
얼마전 회사에서 어처구니 없는 일들이 벌어졌었습니다.
밑에 내용은 카페글을 퍼온겁니다.
-----------------------------------------
문제가 될 수 있으니 업체명은 밝히지 않겠습니다. 하지만 글 읽어보시면 어딘지 아실겁니다.
협력 노조측이 회사측으로부터 돈,차,해외여행 성접대 받고
보너스를 연봉에 포함시키는 바람에 최저시급 인상에도 급여 인상은 없네요..
거기다가 크레인쪽 자동화 설비에도 찬성한것도 이번에 걸려서 분위기 장난 아닙니다
아마 크레인쪽 분들 계약만료가 확정적인 분위기입니다.
솔직히 구속 시켰으면 좋겠는데 어찌될지는 좀 더 지켜봐야겠습니다.
----------------------------------------------------
이게 현재 현대 직영 노조와 협력업체 노조들의 모습입니다.
그냥 자기들 배때기만 부르면 되거든요
남이사 회사를 짤리든 말든 상관 없거든요..
현대차측에서 얘기 하기론
일의강도,잔업,특근 전부 포함해서 9천이 적은 돈이라는데
주6일 하루 12시간 일하면서
고작200 받는거 4대보험 내는 것도아까워서 4대보험 없이 일하는 사람들 엄청 많습니다.
우리 욕심들 좀 작작 냅시다....
[14]
안졸리냐쥴리 | 18:16 | 조회 1735 |보배드림
[26]
firefighter | 18:10 | 조회 1373 |보배드림
[17]
푸른미르내 | 17:56 | 조회 3476 |보배드림
[7]
이강소지유 | 17:44 | 조회 3530 |보배드림
[8]
방향지지등 | 17:10 | 조회 332 |보배드림
[8]
방향지지등 | 17:06 | 조회 208 |보배드림
[13]
Sxun | 17:22 | 조회 3331 |보배드림
[13]
현샤인 | 17:21 | 조회 3351 |보배드림
[5]
아프리카초원국밥집 | 17:16 | 조회 1596 |보배드림
[2]
기둥서방개성녈 | 17:10 | 조회 1928 |보배드림
[2]
무궁화의눈물 | 17:01 | 조회 1256 |보배드림
[16]
2찍빨갱이사냥꾼 | 16:49 | 조회 2268 |보배드림
[8]
공전절후 | 17:37 | 조회 1674 |보배드림
[28]
유대박맛집 | 17:31 | 조회 3216 |보배드림
[11]
Inigma | 17:31 | 조회 2172 |보배드림
댓글(10)
진짜면 한번은 갈아엎어야겠네요
나아는 사람도 현기 다니는데
집보다 직장에서 핸폰게임 더 마니함
현기새끼들땜시 불량률은 많아지고 가격도올라가고 ㅋㅋ
ㅋㅋㅋ
2015년 말 기준 국내 완성차 업체 5곳의 근로자 1인당 연봉은 9,313만원으로 도요타(7,961만원), 폭스바겐(7,841만원)을 훨씬 웃돈다. 500대 기업의 매출 대비 인건비 비중평균이 5.9%인데 자동차업종은 10.2%다. 하지만 생산성은 경쟁사에 못 미친다. 차량 1대를 만드는 데 걸리는 시간은 도요타가 24.1시간, GM이 23.4시간인데 반해 한국은 26.4시간이다.
흉기차 좀 사지 맙시다..
요근래 촉탁갔다온사람이 말해줬는데
하루에 2시간일하고 나머지는 전부 산책하고 논다던데 ㅡㅡ;
친일파만큼이나 청산해야할 적폐 중 하나가 바로 저런 현대기아노조놈들이라 생각합니다.
저도 다른 이야기를 또 들은게 있어서 정말 기가 막히더군요.
저것들도 적폐입니다. 청산해야합니다.
현기가 정신차리고 공장을 해외로 옮기거나 싹 다 해고해야 품질이 좋아질겁니다.
어이없네
현대차 팔아줘야 생각하지만 노조 새끼들 생각하면 팔아주면 병신이다.
어딘지는 모르겠지만 저도 당진입니다 직영은 아니구요 가족중에 직영이있는데 처음입사하고나서 쓰는게있더라구요 퇴직후 가족을 입사시킬건지 말건지..한 5년지났지만 생각나네요그말했던게...참 부럽더라구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