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게 실시간 커뮤니티 인기글
보배드림 (445718)  썸네일on   다크모드 on
미세먼지.. | 18/06/23 13:07 | 추천 105 | 조회 2276

재규어 E페이스 약 1,000km 타본 소감(?) 써봅니다~ +464 [22]

보배드림 원문링크 https://m.bobaedream.co.kr/board/bbs_view/best/169940

사진이 안올라가서 다시올려보네요


재규어 E페이스 출고 받고 1,000km 정도 타본 후기 한번 써보겠습니다~

일단 저는 차에 대해 깊이 있게 알지 못하는 차알못이라 그냥 느낀 그대로 써보겠습니다


E페이스 출고 받고 그 돈이면 다른 차를 사지, 더 보태서 더 좋은 차 사지 이런 말 꽤 듣기도 했고

솔직히 그럴걸 그랬나 싶었을 때도 있긴 했는데 디자인이며 성능이며 옵션이며 컬러며 후회 1도 없이

아주 만족하며 타고 있네요 ㅋㅋ

출고 받은 지 한 달도 안 됐는데 부산도 다녀오고 이번에 글램핑도 다녀오면서 장거리 좀 뛰었더니벌써 1,000km를 넘어가고 있네요

이번에 캠핑 다녀오면서 차 사진 좀 찍었는데 사진 자랑 겸 1,000km 타보면서 느낀 소감? 시승기? 같이 써보겠습니다 ~

 

디자인


디자인은 그냥 누가봐도 재규어 차다!! 라고 할 정도로 재규어의 아이덴티티가 확실한 디자인 입니다.
F 페이스 동생 격이며 F 타입의 스포츠카 디자인을 가지고 있는 SUV라고 보시면 됩니다.
제가 E페이스로 가장 큰 이유 중 하나도 디자인 때문인데 아마 이 급 차 중에서
디자인만큼은 탑급이 아닐까 생각이 됩니다. 물론 디자인은 개취지만...

 

개인적으로 앞모습이 조금 더 강렬한 디자인이면 좋았을 텐데라는 아쉬움이 조금 있지만
E페이스 전체적인 볼륨감과 재규어만의 포스를 느낄 수 있는 디자인이라 아주 마음에 듭니다
차를 주차해 놓으면 눈에 하도 잘 띄길래 차가 레드컬러여서 그런가 싶었는데
전고가 상당히 높더군요 컬러도 눈에 띄는 컬러고 차가 높기까지 하니까
아주 눈에 잘 띕니다 ㅋㅋ


실내는 F 타입이 생각나는 디자인과 스웨이드 천장과 고급스러운 실내 등들 다 마음에
드는데 한 가지 아쉬운 점은 기어봉 디자인과 기어봉을 감싸고 있는 뜬금없는 싸구려
플라스틱 같은 재질… 볼 때마다 아쉬움이 남네요. 좀 고급스럽게 만들어주지...
개인적으로 이 부분 빼면 딱히 별로라고 생각 될 부분은 없다고 생각합니다
디자인은 뭐 개취인 부분이라 참고만 하시면 될 듯 하네요~
 
성능


일단 전체 적으로 재규어가 세단과 스포츠카를 잘 만드는 브랜드라 그런지 성능은 아주 훌륭하다고 생각됩니다.
다만 한 가지 좀 단점이 있다면 저의 느낌이 맞는지는 모르겠는데 가끔 멈췄다가 출발할
때 엑셀 반응이 약간 느리다는 느낌이라고 해야하나... 엑셀 반응이 뭔가 반템포정도 느린
느낌이 드는데 SUV특유의 순간 스타트 힘이 좀 떨어 지는 그런 느낌이라고 보시면 될 거 같습니다
2,000cc 가솔린 터보 엔진, 9단 ZF 미션으로 최고 출력 249마력, 최대 토크 37.2kg.m
의 성능을 가지고 있어 가속력이라던지 파워는 전혀 모자라다고 느껴지지 않습니다.

 

가솔린 차라 정숙성도 좋은 편이고 SUV로 운전 재미 좀 느끼고 싶으신 분들에게는 아주 적합한 차이지 않을까 싶네요
반대로 저는 막 쏘고 다니는 스타일이 아니라 좀 과분한 성능이라 생각이 들 때가 있네요 ㅋㅋ
음... 또 개인적으로 브레이크나 엑셀이 민감하다고 느껴지고 스티어링 휠도 근래 타본 차 중에 가장 무거운 편이라 처음에

적응하는데 시간이 좀 걸렸었네요

 

연비
이번에 서울, 춘천 왕복하면서(약 200km) 트립 초기화 해놓고 측정해봤는데 도착해서 봤을 때 10 정도 나오네요.
참고로 저까지 남자 5명 타고 왕복한 연비입니다 ㄷㄷ

 

보통 고속 달릴 때는 14 ~ 15까지 찍히고 시내 주행할 때는 8~9정도 나오는데
공인 연비(복합 : 9.0km/l, 도심 : 7.9km/l, 고속 10.8 km/l)보다 오히려 잘 나오는 편이라 만족스럽습니다.
보니까 연비를 진짜 제대로 측정하려면 풀 투 풀로 측정을 해봐야 된다고 하던데
다음에 장거리갈때는 한번 풀 투 풀로 측정을 해볼까 싶네요.


옵션


옵션은 풀옵이라 HUD, 파썬, 자동 하이빔 어시스트, 퍼들램프,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
차선 이탈방지, 후측방 감지 등등 없는 거 없이 다 들어가 있네요
아 무선 충전 옵션 없는 점은 좀 많이 아쉽네요…ㅠ 요즘 국산차 타보면 다 있기도 하고
엄청 실용성 넘치는 옵션이던데...

여튼 옵션에 대해 간략하게 말해보자면 HUD는 낮에도 잘 보이고 정면만 집중할 수 있게 해줘서 좋고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은 정말 최고의 옵션이라 생각됩니다.

 

차간 거리 조절하고 속도 알아서 조절해주고 고속도로에서 정말 너무너무 편하더라구요.
차선 이탈하면 저절로 핸들 꺾어서 바로잡아주는 것도 좋고 다 마음에 듭니다.
다만 개인적으로 스탑 앤 고는 뭔가 적응도 잘 안되고 불편하다는 생각이 들어서 차 타면 시동 걸고 가장 먼저 하는데

스탑앤고 옵션 꺼놓는 건데 쓰고 안쓰고 연비 차이가 꽤  나나요??


장점

 

가장 큰 장점은 역시 실용성이 아닌가 싶네요.
SUV라 트렁크도 넓고, 앞 좌석, 뒷좌석 다 수납공간도 많고 2열도 생각보다 좁지 않고
이번에 캠핑 갈 때 2열에 남자 3명이 타야 해서 좁을 거 같다고 차 두 대로 가자고 하다
가다들 새차 타보겠다고 한 대로 갔는데 딱히 좁거나 그러진 않았던 거 같아요
물론 전 운전을 했지만...

 

개인적으로 뒷 좌석은 제가 키가 작기도 하지만 전혀 안 좁다고 생각도 되고
뒷 좌석에 사람 태울 일도 없어서 충분하다고 생각합니다.

 

국산차를 경차부터 준중형까지 8년을 타보고 이번에 이렇게 처음 수입 SUV를 타봤는데
개인적으로 성능과 실용성에 신경을 많이 썼다는 느낌을 받았습니다
물론 제가 다른 외제차를 많이 접해보지 않아서 그렇게 느낄 수도 있지만
지금까지는 아주 만족스럽습니다


단점


아직 차에 대한 장점 밖에 보이지 않아 단점이라고 꼽을 게 별로 없긴한데 굳이 뽑아보자면 가격이 아닐까 싶네요
신차라 할인 거의 못 받고 사긴 했지만 비싸긴 비쌉니다.
물론 값어치를 하는 차라고 생각하지만 차랑 가격만 놓고 봤을 때
준중형급 크기의 SUV가 5 ~ 6천만원대라고 했을 때 성능 보다는 크기를 중요시 하는
국내에서는 이 차를 선택할 저 같은 사람은 많지 않을 거 같긴 합니다
하지만 저 처럼 큰 차를 선호하지 않고 성능 중심으로 생각을 하시는 분들에게는딱 적합한 차가 아닐까 생각이 되네요.

이렇게 주저리주저리 1,000km 타본 소감을 써봤는데요


맨날 사람들 쓰는 것만 봤지 직접 이렇게 써보니까 쉬운 게 아니었네요 존경스럽습니다 ㅋㅋ
어쨌든 끝으로 이번에 찍은 사진들 몇 장 같이 올리며 E페이스 1,000km 소감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신고하기]

댓글(13)

이전글 목록 다음글

12 3 4 5
    
제목 내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