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게 실시간 커뮤니티 인기글
보배드림 (442460)  썸네일on   다크모드 on
llFLETAl.. | 18/04/26 13:37 | 추천 114 | 조회 1189

코c 엔진/하체 스왑한 티볼리 레이스카 첫 주행 다녀왔습니다! +323 [4]

보배드림 원문링크 https://m.bobaedream.co.kr/board/bbs_view/best/162554

2018 시즌 넥센스피드레이싱 레이스 참가하기 위해 지난해부터 준비한 코볼리 레이스카 !

 

개막전 일정에 겨우 맞추어 첫 참가와 테스트주행을 하고왔습니다.

 

티볼리 바디에 코란도c 엔진하체 스왑하고 새롭게 제작 & 셋팅들을 진행해서 첫 주행이 걱정도 많이되었는데

 

다행히 브레이크계열 셋팅부분만 좀더 해결하면 다음라운드에 좀더 좋은 기록과 셋팅을 다시 테스트해볼 수 있을거같습니다.

 

첫 테스트주행이 빗길이고 , 리어 브레이크락이 강하게 걸리는 문제로 주행어려움은 많았지만 ~

 

차량이 완성된 모습을 보니 나름(?) 뿌듯함이 드네요 ^^

 

 

 

 

코볼리 레이스카 제작과정과 첫 주행장면을 담아본 영상입니다.

 

 

 

 

 

쌍용 코볼리 레이스카 제작 및 첫 테스트주행

 

[ 유튜브 영상링크 ] 

https://youtu.be/teBZQyk_z3k

 

 

 

 

먼저 티볼리 바디에 코란도c 엔진을 스왑한 이유는

 

여건상 티볼리 레이스카를 한대 제작했어야하는데 받은 차량은 티볼리 1.6 가솔린 오토차량 , 그것도 토션빔 !

 

순정엔진으론 규정마력 (휠마력 240마력) 을 맞추기 어려워 스왑작업을 진행하게되었습니다.

 

 

 

 

 
 
첫번째의 가장 큰 어려움은 티볼리 바디에 코란도C 엔진을 올리는 문제였습니다.
 
바디를 짜르고 새롭게 제작하고 가장 긴 시간이 소요된 작업이었습니다.
 
 
 
 
 
 
그 다음은 토션빔 링크였던 티볼리 하체 제작
 
프론트는 코란도c 하체를 그대로 이식하였으며 리어는 티볼리 4륜 멀티링크를 베이스로
 
하체 암대들을 업체와 함께 커스텀으로 모두 제작을하였습니다.
 
 
 
 
 
 
 
 
 
 
 
새로운 포인트에 리어 서스펜션이 장착되어져 보강작업 진행
 
 
 
 
 
 
 
서스펜션은 J5 서스펜션 리저버타입의 2Way 커스텀
 
스프링은 다나베 조합으로 장착
 
 
 
 
 
 
 
 
리어 하부 커버 및 디퓨저 제작도 진행하고 ~ 
 
 
 
 
 
해치백 차량의 뒤쪽 항력을 줄이기 위한 GT윙도 장착 ~
 
( 사진상은 아래서 찍어 높아보이나 루프 높이정도 수준으로 맞췄습니다. ^^ )
 
 
 
 
 
 
개막전 바로전날 데칼작업까지 완료하고
 
캐리어로 영암으로 이동한 코볼리 !
 
 
 
 
 
 
 
올해의 메인스폰서를 위한 촬영도 실시하고...............
 
 
 
 
 
 
 
 
 
연습과 예선때까지 계속 브레이크 셋업 개선을 진행하였으나
 
리어 브레이크락은 여전하여 예선 8위 , 결승 6위로 마무리하였습니다.
 
개막전 레이스 끝나고 올라와서 브레이크쪽 셋업을 다시 손봤는데 다음라운드 좀더 열심히 달리러 ~~
 
 
횐님들도 안전무빵 즐거운 서킷주행들 하세요 ^^
 
 
 
 
 

?

 

[신고하기]

댓글(4)

이전글 목록 다음글

12 3 4 5
    
제목 내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