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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인드커.. | 17/11/20 17:21 | 추천 106 | 조회 853

유턴 vs 오토바이 직진 사고. 조언 부탁드립니다ㅠㅠ +222 [14]

보배드림 원문링크 https://m.bobaedream.co.kr/board/bbs_view/best/141329




[촬영일시]

2017년 11월 18일 14시 경 


[촬영장소]

수원 갤러리아백화점 사거리 


[영상설명]

상시유턴 구간에서 "제 차선의 직좌신호 → 양방향 직진신호"로 바뀔 무렵 (정확한 신호 시점은 모르겠습니다. 영상속에서도 신호등식별 불가능합니다.) 

제 차는 좌회전 시도하였고, 그와 동시에 반대편차선의 오토바이가 와서 들이 받았습니다. 

오토바이는 직진으로 달려온것 같았는데, 상식적인 타이밍보다 너무 빠른 타이밍에 해당 지점에 도달했습니다.

 

[질문]

경찰서에서는 제가 가해자라고 하는데 제과실이 더 큰가요?

영상만 놓고 보면 오토바이의 신호위반 여부는 알수 없고 추정만 가능한데요. 

경찰은 그 추정만으로 오토바이는 직진신호가 켜진 후 출발했다고 가정하고, 제가 가해자라고 결론 내렸는데 수긍해야할지 문의드립니다. 

그리고 과실 비율이 몇대몇 정도일지 궁금합니다.


-----------추가----------

과실 비율은 몇대몇 정도일까요?

오토바이가 신호위반인 경우에도 제가 가해자인가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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댓글(13)

  • 옵토11/20 답글달기

    상시유턴이면 가장후순위인데요....

    다만....오토바이 오는걸봐서는 오토바이 신호위반이 더 유력해보입니다.

    일단은 오토바이 신호위반이면 후순위라도 오토바이가 가해자이고

    중과실입니다.

  • 성공할인생11/20 답글달기

    영상뒤가 필요하겠네요.

  • 그냥해bom11/20 답글달기

    저렇게 큰사거리에 cctv가 없어요?????

    cctv 보자고 해봐요.. 그럼 명확할듯

  • 쥬로파11/20 답글달기

    오토바이가 신호위반을 해서 왔다하더라도 유턴시 전방 상황을 조금더 예의주시할 필요는 있어 보이십니다. 각을 만들기 위해서 우측차선 실선까지 침범해서 들어가는 바람에 시야가 가려져 전방에서 오고 있는 오토바이를 보지 못하셨네요.

    오토바이였으니 망정이지 대형트럭이나 버스가 막신호차고 과속으로 달려온거였으면 사망사고 나는 각입니다.

  • 고급진딸딸이11/20 답글달기

    집사람 도로주행할때 다 잘하다가~ 유턴에서 이렇게 하다가 탈락했던 기억이 나네요.



    유턴을 그냥 하셨네요. 신호 보시고 하셔야죠.--> 상시구간이네요. 반대편 잘 살펴야죠.



    직좌신호에서 좌끝나고 반대차량들 교차로 넘어오고 있네요. 횡단보도 바로 앞까지..



    바이크는 신호바뀌고 풀악셀로 당기는 중 갔네요.



    님 앞에 차들이 좌회전 차량들인데. 차가 많이 앞에 있어 보입니다. 신호가 바뀐지 좀 되었다는 의미겠죠.

  • 아이고이것은11/20 답글달기

    오토바이가 신호위반이되면 블박분이 유리해보이는데



    사고직전 영상멈추니깐 차량들 교차로 진입??? 좌회전차량보다 직진차량이더 앞으로 나와있음



    신호위반인지 예측출발풀악셀인지 모르겠네요 주변cctv봐야할거같은데요

  • 조명등11/20 답글달기

    블박상 유턴 이렇게 하면 사고나기 딱임. 블박 가해자로 보임.

    ...그러니까 오토바이 1차선으로 주행자하지 말라했거늘.

  • 라이더tm11/20 답글달기

    저는 가해자로보이는데요..

  • 에셋11/20 답글달기

    유턴할때 우측을 좀더 살펴서 했으면 사고가 안났을텐데..안타깝군요. 오토바이 신호위반여부는 님이 입증하셔야 할 듯하네요.

  • 초코바이11/20 답글달기

    블박분이 100% 같습니다. 보험처리 잘 해주세요. 다음부터 조심하시고요.

  • 땐찌11/20 답글달기

    오토바이 신호위반이고..님 정상신호라면..무과실도 가능해 보임..

    다만...신호등이 보이질 않으니 답답하네요..

    오토바이는..신호위반 말고..차선위바에 해당이 되면...이 부분에 대해 과실 1잡을 수 있을 것임.

  • 쉐어the로드11/20 답글달기

    상시유턴은 비보호좌회전과 비슷하죠..신호위반은 아니지만 사고나면 가해자..

    영상속 4~5초 즈음 저 멀리 교차로 내 좌회전하는 차량이 마지막입니다. 이후로 진행하는 차들이 없죠..

    마지막 차가 지나자마자 횡단보도로 사람들이 진행하는걸 봐서는 그 차가 횡단보도를 넘을때 이미 직진신호가 떨어진걸로 봐야겠죠.. 보통 직진신호 떨어지고 나서 1~2초 지난후 횡단보도 신호들어오니깐요..

    4~5초정도에 직진신호가 들어왔다치면..사고난 시점이 9초..충분한 거리로 보여집니다. 오토바이는 차처럼 기다리지않고 앞에 나와있었을테고 신호바뀌자마자 스로틀 잡아돌렸을테니깐요..

    그 사이 9초까지 차의 전방을 확인하지 않고 그냥 잡아 돌리네요.. 상시유턴이든 그냥 유턴이든 전방에 마주오는 차를 확인하고 돌려야죠.. 해서 저는 블박과실 100 이 되어야하지 않나 싶네요..

  • 이니링11/20 답글달기

    제생각하고 비슷하네요

    좌회전신호끝나고 반대편차선에서 맨앞줄에 줄서있던 오토바이는 예측출발

    부딪힐때 날라가지 않는것으로 보아 풀악셀은 아니라고 보이네요

    전방주시 안하고 유턴한 글쓴이분 과실100으로 생각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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