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ㅇㅇ | 17/12/17 17:00 | 추천 439 | 조회 12718

KTX, 인천공항에 대한 민주당의 주장.gisa +94 [160]

디시인사이드 원문링크 m.dcinside.com/view.php?id=superidea&no=13057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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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TX는 노태우 시절 1989년 건설방침 수립 결정하고




1990년 노선 결정되고 1992년 기공식 거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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민주당은 KTX 짓는 데에 6조원이나 들기 때문에




중단해야 된다고 주장 (1991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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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포공항 포화상태라서




1988년 12월 노태우가 영종도 매립해서 신공항 짓자고




결정내렸으며,  1990년 인천공항 건설 계획이 확정 발표남


김포공항 포화상태라서


1988년 12월 노태우가 영종도 매립해서 신공항 짓자고


결정내렸으며1990년 인천공항 건설 계획이 확정 발표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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민주당은 KTX, 인천공항 건설사업 연기 요구 (1992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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민주당은 KTX, 인천공항 건설사업 중지 요구 (1992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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민주당은 KTX, 인천공항 건설사업을 선심성 사업이라고 주장,



거기에 투자되는 예산을 낭비성 예산이라고 주장하였으며



KTX 인천공항에 투자되는 예산으로 추곡가(정부가 쌀구매), 소외계층 복지에 써야 한다고 주장



KTX 예산 2382억, 인천공항 예산 1432억 삭감하기로 방침을 정함 (1992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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민주당은 이동통신사업, KTX, 인천공항, LNG수송선 수주, 유선방송사업허가 등이




정치자금수수와 연관있을 거라고 생각하였고,, 파헤치면 대선승리의 주요도구로 활용할수 있다고




판단하여 민주당 내의 경제통 모두 투입했으나, 성과 없었음 (1992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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민주당은 KTX 경부선 건설하면 호남지역 개발 불균형이


더욱 심화되기 때문에 KTX 반대함


30조 넘는 KTX 사업 중지하고 화물차전용 고속도로를 건설하자고 주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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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천공항 사업이 미국 벡텔 사의 국제로비 의혹이 있다고 주장 (1992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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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천국제공항공사가 2011년 최초 당기순이익, 2018년 누적당기순이익 발생 등의 전망을 내놓았으나





김대중 정부시절 정부관계자의 감사결과 인천공항은 2034년까지 흑자를 내기 힘든 것으로 추정함 (1999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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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천공항 건설맡은 신공항건설공단을 "인천국제공항공사" 로 이름 바꾼 이후



인천공항을 단계적으로 민영화 계획 (1998년)



이유는 김대중 정부가 인천공항은 2034년까지 적자가 난다고 예상했기 때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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