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게 실시간 커뮤니티 인기글
종합 (4059039)  썸네일on   다크모드 on
긴가민가.. | 17/12/17 18:24 | 추천 61 | 조회 2965

육사 합격했습니다. +348 [16]

오늘의유머 원문링크 https://m.todayhumor.co.kr/view.php?table=bestofbest&no=381618

manipulate_img(this)
10월에 우선선발로 붙었는데 이제야 글을 쓰게 되네요. 공부하느라 한동안 오유 들어오지를 않았더니 아이디가 분실되서 새로 가입하느라 힘들었습니다ㅠㅠ

어렸을때부터 꿈꿔왔던 육사라 합격을 하게 되서 정말 기쁩니다. 절대 이상적인 곳이 아니고 또 여자가 가기에 쉬운길이 아니라는 것 또한 알고있지만 그럼에도 저는 언제나 주어진 자리에서 제 의무를 수행하고 최선을 다할 준비와 각오가 되어있습니다.

저는 항상 심리와 윤리에 흥미가 있었습니다. 특히 고등학교때 윤리 시간에 수업한 트라우마에 관한 내용은 제가 군인들의 심리와 행동에 더욱더 관심을 가지는 계기가 되었습니다. 군대는 혈기왕성한 젊은 청년들이 밀집되어있는 폐쇄된 공간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그들에 행동과 심리에 관한 충분한 이해와 교육이 필수적이라 생각합니다. 그것이 제가 육사에 진학하고자 하는 이유입니다.
저는 나라의 건장한 청년들이 더 건강하게 나라를 지킬 수 있도록 도와주고 싶습니다.

이제 그 목표의 첫걸음을 내딛는 것 같아 뿌듯합니다. 쉽지는 않겠지요. 공부와 체력단련을 동시에 하려면 많은 노력이 필요할테니깐요. 또한 부끄럽지만 지금은 체력적인 부분이 남자생도들보다 떨어지기 때문에 더욱더 정말 몇배는 더 열심히 해야할 것을 알고있습니다. 그렇지만 하겠습니다. 피와 땀과 노력없이는 성취되는 것도 없다는걸 재수생활 내내 깨달았습니다.

입소 3주 남은 시점에 새삼 의지도 다질겸 써보았습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참군인 되겠습니다.
[신고하기]

댓글(23)

1 2

이전글 목록 다음글

12 3 4 5
    
제목 내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