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게 실시간 커뮤니티 인기글
종합 (4053683)  썸네일on   다크모드 on
★RARE★.. | 17/08/19 17:00 | 추천 29 | 조회 1330

캡아 빠는글 올릴꺼면 차라리 이런글 올리셈;; +35 [30]

디시인사이드 원문링크 m.dcinside.com/view.php?id=superidea&no=118081

image

image

image





ㄴ공화국에서 국가란 누구인가? 지금 안장 위에 올라타 있는 정부인가? 아니, 정부는 임시 하인에 불과하다. 무엇이 옳고 무엇이 그런가, 누가 애국자이고 누가 그렇지 않은가를 결정하는 것은 그것(정부)의 특권이 되어서는 안 된다. 그것의 기능은 명령에 복종하는 것이고, 그것을 만들어내는 것이 아니다.

그렇다면 '국가'란 누구인가? 그것(국가)은 신문인가? 그것(국가)은 교회 설교단인가? 아니, 그것들(신문과 교회 설교단)은 국가의 일부에 불과할 분이지 그것의 전체가 아니다. 그들에게는 명령권이 없으며 명령권의 아주 일부만을 차지할 뿐이다.

군주제에서는 왕과 그의 가족이 곧 국가이다. 공화국에서는 민중의 평범한 목소리가 국가가 된다. 여러분 모두는 자신을 위해, 자기 스스로 그리고 스스로에 대한 책임감을 갖고 목소리를 내어야 한다.

그것은 엄숙하고 무거운 책임감이며, 교회, 언론, 정부의 괴롭힘 또는 정치인들의 공허한 캐치프레이즈 따위에 가볍게 내던져져서는 안 되는 것이다.

모든 이는 무엇이 옳고 무엇이 그른지, 어떤 길이 애국적인 것이고 어떤 길이 그렇지 않은지를 스스로의 힘으로 결정해야 한다. 이를 회피한다면 남자라 할 수 없다.

스스로의 신념에 위배되는 결정을 내리는 것은 자기 자신과 조국 모두에 자격 없고 용서할 수 없는 배신자가 되는 일이고, 사람들이 여러분을 그렇게 낙인지어도 할 말이 없는 것이다.

만약 온 나라 전체에서 당신만이 한 방향의 길을 택한다면, 그리고 당신의 신념이 그것이 옳은 길이라고 한다면 당신은 스스로에게 그리고 조국에게 임무를 다한 것이다. 머리를 꼿꼿이 들어라. 부끄러워 할 게 없다."




AVX캡아는 작중에서도 아이언맨이 '님 저 시빌워때랑 좀 비슷해보이는데...;;'이런 대사도 치는 놈인데 뭔 그걸 왜곡해

- dc official App

[원본 갤러리에서 보기]

S : 161118 div추가 -->
[신고하기]

댓글(30)

1 2

이전글 목록 다음글

1 2 3 4 5
    
제목 내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