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게 실시간 커뮤니티 인기글
종합 (4008343)  썸네일on   다크모드 on
Tracer | 17/07/22 17:00 | 추천 27 | 조회 3768

윈스턴랩으로 보는 Overwatch Contenders S0 Top 24 +50 [23]

디시인사이드 원문링크 m.dcinside.com/view.php?id=superidea&no=115367

전에 윈스턴랩으로 보는 에이펙스 top 24로 초록이 개념글 보낸 새끼다. 처음엔 재미로 했던건데 개념글 가니까 기분이 좋더라. 그래서 더 써보려고 ㅋㅋ


통계 보기 전에 NA, EU 컨텐더스 두 대회 총 망라한 스텟이므로, 참고하도록 하자.


Kill Top 24


1위 : Selfless 딜러 sinatraa. 해외 트레 장인이자 몇 안되는 쓸만한 미제 딜러.


2위 : Movistar Riders 딜러 벨기에 국적의 Logix. 난 옵알못이라 잘 모름. 통계상 트레 모1이고 전 소속팀에선 솔져를 주로 플레이해온 것으로 보인다. 윈스턴랩으로만 보면 스텟은 대회 최상위권이네.


3위 : Immortals 딜러 캐나다산 Agilities가 3위 먹음.


그 밑으로 우리가 한 번 이상쯤은 이름 들어봤을 제이크 슈어포어 크루즈 언픽스드 발루타야 링크저 등... 24위에 카르페도 눈에 띈다.


image

image

image


Death Top 24 (역순)


1위 : FNRGFE 소속 Boink가 10분당 2.71 데스로 제일 적게 뒤졌다. 루딱이 새~끼.


2위 : FNRGFE 소속 buds. 딜러.


3위 : 이번에도 FNRGFE 소속 딜러 clockwork가 3위까지 쳐먹었다. 요즘 메타에 트레장인은 꼭 필요한 모양이다. 트레 모1이다.


데스 역순인데도 꽤 눈에 띄는건 에이펙스 3에 비해 딜러군이 존나 많다. 아펙스 같은 경우엔 대회 최상위 티어 힐러 혹은 디바가 모스트인 탱커가 리스트의 주를 이루었는데 해외 대회는 또 다른 모양이다. 한국인은 제퍼 먼치킨이 목록에 이름을 올렸다.


image

image

image


k/d Top 24


1위 : 아까 위에서 봤던 buds. 적게 뒤졌기 때문에 킬이 타 상위권 딜러보다 비교적 낮음에도 킬뎃은 1위를 찍었다.


2위 : kill top 2인 Logix.


3위 : 데스 역순 3위인 clockwork.


이번에도 에이펙스에 비해 눈에 띄는 차이점이 보인다. 킬뎃이 씨발 높다. 막타만 취급하는데도 킬뎃 4 유지한거면 매경기 최소 킬뎃 8이상은 찍지 않았을까.


저번에 통계 정리했을 때 킹펙트 제외하곤 킬뎃 2도 넘어보지 못했던 한국 대회를 생각하면, 해외팀들의 실력 격차는 현저하게 차이나는 수준인 모양이다. 그리고 윈스턴 모1인 선수들이 주로 킬뎃 상위권에 이름을 올렸던 에이펙스랑 다르게 거의 다 걍 딜러들 천지.


image

image

image


레이팅 Top 24


1위 : 띠용 - ! Singularity 소속 딜러 Kragie가 괴랄한 레이팅 수치 6111로 1위. 레이팅 수치의 비밀을 조금 이따 더 알아보도록 하자.


2위 : Envision OW (Contenders S0 NA 지역 참가) 소속 힐러 Fire가 레이팅 수치 2위를 기록. 이 새끼도 루딱이 새~끼.


3위 : 전 NiP, 현 RiP 소속 힐러 Zuppehw가 1495로 레이팅 수치 3위를 기록. 힐러가 대체적으로 레이팅이 높다.


유일하게 카이저가 한국인으로는 레이팅 순위에 이름을 올렸다.


아까부터 리스트에 계속 보이는 저 백신갑 새끼도 나름 잘하는 모양이다.


image

image


이번엔 레이팅 수치로 올스타를 뽑아봄. 어디까지나 재미로 뽑아보는거다.


NA 지역.


NA지역에서 제일 많이 쓰인 윈디겐트루젠을 기준으로 10분 이상 사용한 선수들만 뽑았다. 원래 30분 이상 사용한 선수들만 뽑으려고 했는데, 워낙 컨텐더스 대회자체가 플레이 타임이 적더라.


윈스턴 : Kaiser (Cloud 9)

D.Va : J3sus (Renegades)

겐지 : Agilities (Immortals)

트레이서 : ConnorJ (무소속. 전 Envision OW)

루시우 : Fire (Envision OW)

젠야타 : Bani (FNRGFE)


EU 지역.


EU지역에서도 마찬가지로 윈디겐트루젠이 제일 많이 쓰였으므로 NA와 같은 기준으로 뽑아보았다.


윈스턴 : Nerfdd (Singularity)

D.Va : Crems (Laser Kittenz)

겐지 : Kruise (eUnited)

트레이서 : Logix (Movistar Riders)

루시우 : NeptuNo (Movistar Riders)

젠야타 : Zuppehw (Rest in Pyjamas)




그리고 마지막으로 아까 비정상적인 레이팅 수치를 찍은 Kragie의 영웅별 스텟을 알아보았다.


트레 882 바스티온 25724 시발 ㅋㅋㅋㅋㅋㅋㅋㅋ

image




[원본 갤러리에서 보기]

S : 161118 div추가 -->
[신고하기]

댓글(23)

1 2

이전글 목록 다음글

12 3 4 5
    
제목 내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