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게 실시간 커뮤니티 인기글
종합 (4051230)  썸네일on   다크모드 on
ㅇㅇ | 17/06/24 17:00 | 추천 23 | 조회 1026

대규모 패치로 환골탈태한 스페이스 헐크 데스윙을 알아보자 +80 [10]

디시인사이드 원문링크 m.dcinside.com/view.php?id=superidea&no=112564

image




새로운 업데이트와 거듭된 버그픽스로 인하여 드디어 게임으로써의 구실을 하기시작한 데스윙


게임이 기본적인 구실을 하자마자 다시 사람들이 찾아들기 시작한 모습이다






- 쾌적해진 서버 - 


image



기존의 터무니없이 오래걸리는 로딩이 개선되었다


이제는 깔끔하게 몇초 기다리다보면 로딩이 끝나는 수준


또한 툭하면 방장과의 동기화에 실패해 튕기던 문제


방에 간신히 4인이 모이더라도 한명쯤은 꼭 튕기고 로딩이 오래걸려 브라더들을 답답하게 만들던 문제가 해결되었다


사실 게임을 하는입장에선 이 문제의 개선이 가장 큰 변화이자 가장 중요한 변화이다


로딩은 느리고 툭하면 팅기는데 누가 게임을 하겠는가





- 새로운 미션 -


image



기존의 챕터 1~9는 싱글플레이에서의 미션을 


코옵으로 즐기는데 의미가 있엇지만


싱글플레이에서의 과정을 그대로 반복하는것 뿐이었기에 맵에 좀만 익숙해지면 지름길을 찾아 달리기만하게되는반면



새로 추가된 MAP-SM-Chapter 01~07은 


정해진 미션을 무작위로 선정되는 장소에서 시행하게 된다


예를들어 챕터 2에서 성유물을 찾는다고 가정하는 경우


기존의 미션은 항상 똑같은곳에 도달하면 그만이었지만


새로운 미션은 성유물의 위치가 랜덤하게 바뀌기에 직접 스페이스헐크를 이동하며 수색을 해야한다




- 해금된 무기와 새로운 스킬 -



image


image



기존의 멀티플레이에선 싱글에서는 쓰던 몇 무기와 스킬들을 쓰지못하는게 있었고


아포세카리의 힐계열 스킬과 택티컬의 부활시간 단축,라이브러리안의 스킬들을 제외하면 다른 병과는 별다른 스킬이 없었는데


각 병과별로 새로운 스킬이 주어짐과 동시에 새로운 무기들도 주어졌다





image



헤비웨폰은 택티컬의 고유무기이던 칼리번의 창을 쓸수있게 되었고 


지뢰 설치 스킬과


순간적으로 연사력을 올려주는 [파이어스톰] 스킬을 가지게 되었으며




어설트는 순간적으로 적에게 순간이동하며 데미지를 주는 [딥 스트라이크]


순간적으로 공격속도를 올려주는 [프렌지]가 추가되었다




image


image


또한 택티컬은 강력한 화염무기인 플레이머와 더불어


주의에 적을 자동으로 사격하는 스컬 드론을 꺼내어 둘수있게 됬다


그 외에도 아포세카리는 4레벨을 찍어야만 쓸수있던 리뎀션을 1레벨부터 쓸수있게 되는 등


전체적으로 모든 병과에 다양한 변화가 생겼다





- 새로운 적 그리고 더 많은 적, 강해진 적- 



image




새로운 적이 생겼다고 하며 예전엔 본적없던 플라즈마 덩어리인지 뭔지를 쏘아대는 제노를 보긴했는데


어차피 스페이스 헐크를 탐험하면서 적을 느긋하게 관찰하고 해부해볼 시간따윈 없기때문에 정확히 뭐가 추가됬는진 잘 모르겟고


확실히 적이 더욱 더 빈번하게 등장하게 되었다


기존의 챕터미션들이 적이 등장하기 직전에 제노들이 내는 혐오스러운소리에 미리 대처를 하게 되며


한번 몰려오는 웨이브를 막고나면 다음 웨이브까지 상당히 텀이 뜨문뜨문하여 


긴장감을 감소시킨 반면


새로운 챕터는 정말이지 시도때도없이 튀어나오는 제노들덕에


긴장감을 놓을새가 없다


특히 기존의 노멀난이도는 와서 안마를 해주는건지 발톱손질을 하는건지 도저히 알수가없던 적들의 공격력이


이제는 노멀난이도에서도 방심하고 개인행동을 하면 금세 아포세카리를 찾게 만들것이다


물론 노멀난이도에서 분대전멸까지는 보기힘들지만


난이도를 조금 올리기시작하는순간 정말 팀워크가 중요해지는 게임으로 돌변한다








- 결론 - 


image



스페이스 헐크 데스윙이 적어도 문제점을 손을놓고 방치해버리지는 않았다


원래 스킬있는 병과들만 스킬을 쓰고


나머지 병과들은 단조롭게 클릭만 해야하는 문제를 해소하였으며


싱글게임에서 쓰던 강력한 무기와 스킬또한 멀티플레이에 풀어줌과 동시에


더 많은적과 추가된 적으로 터미네이터들을 위기로 몰아간다


특히 기존의 웨이브가 지나가고나면 다음 웨이브가 올때까지 이동이나 하면 되는 단조로운 구성에서


더욱 빈번한 공세로 나아진 긴장감을 선사한다




image


물론 여전히 몇가지 문제가 남아있긴하다


가끔 인벤토리로 돌입을 못하게 되는 인원이 있는가 하면


스페이스 헐크 : 데스윙은 FPS게임이다 보니 기존의 워해머의 설정과 맞지않는부분은 여전히 산적해있다


터미네이터아머가 오토건따위에 뚫려대고


변이된 하등한 제노사이커따위에 강인한 터미네이터들이 반실신상태에 몰리며


스톰볼터는 제일 처음부터 쓰는 기본무기라 모든 무기중에 가장 약하고 


원작과 달리 그렇게 강하지도 좋지도 않은 기본적인 무기이다




최적화 문제도 어느정도 잡긴했지만 완벽히 잡진못했다


기존의 최적화수준이 최저옵을 돌리지않으면 게임이 불가능한 수준이었다면


옵션을 적당히 타협하면 충분히 게임을 할만하다


하지만 여전히 풀옵을 돌릴 경우


갑자기 조우한 적이 쏟아내는 공격에 순간적인 렉이 동반되는 경우를 볼수있다 



image


다만 스페이스헐크 데스윙의 진수는 


원작의 고증을 신경쓰기보다는 스페이스 헐크안에서 제노에게 둘러쌓인 처절한 분위기일것이다


문을 열고 홀로 들어가자마자 천장의 사각지대에서 대기타고있던 제노에게 뒤통수를 맞는다거나


통로 양쪽에서 쏟아져나오는 적들덕에 다급하게 한쪽문을 잠구는동안 배틀브라더와 함께


생존을 도모하다보면 


어느샌가 매우 진지하게 탐색을 해나가며 게임을 즐길수있을것이다







[원본 갤러리에서 보기]

S : 161118 div추가 -->
[신고하기]

댓글(10)

이전글 목록 다음글

1 2 3 45
    
제목 내용